BAUMforum_poster_24th_blog

제24회 범포럼 ‘왜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인가?’ -
NEWS 13.03.27

2013년에는 범포럼이 숨가쁘게 진행되네요. 올해들어 벌써 세번 째 범포럼이에요.
이번 범포럼은 공개 강의로 런던대학 UCL 지리학과 김정후 박사의 ‘왜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인가?’(Why Sustainable Cities and Architecture?) 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모든 분야의 ‘지속가능성’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특별히 도시와 건축에는 어떠한 필요와 요구들이 있는지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일시/ 2013년 4월 12일(금) 16:00-18:00
  • 강사/ 김정후 박사 (런던 UCL 지리학과)
  • 장소/ 힐스테이트 갤러리 (하단 지도 참조)

 

* 강연자 소개
경희대학교 건축공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마친후 2003년까지 한국에서 건축가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디자인과 이론을 가르쳤고, 제32회 경기건축대전 대상과 제2회 비평상 공모전 건축부문 1등을 수상했다. 영국 바쓰대학 건축학과 박사과정을 거쳐 런던정경대학 LSE 사회학과에서 런던의 도시재생에 대한 연구로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런던대학 UCL 지리학과에서 유럽과 아시아 도시에 대하여 강의 및 연구하며, 학위 논문을 지도한다. 런던대학 내에서 JHK 도시건축정책연구소를 운영하며 서울시를 포함해 지방자치단체의 도시, 건축, 디자인 정책을 자문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또한 국토해양부, 국토연구원,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건설정책연구원 등의 국책연구기관과 다수의 연구를 수행했다. [유럽의 발견], [유럽건축 뒤집어보기], [작가정신이 빛나는 건축을 만나다]외 다수의 저서가 있고, 한겨레신문, 서울신문, 건축신문, 코리안위클리에 칼럼을 쓰고, 논문을 포함해 도시, 건축, 디자인, 정치, 사회, 문화 등에 관하여 350편의 글을 여러 매체에 기고했다. 현재, 유럽에 대한 방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도시재생’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정책 수립과 실천적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BAUM P.R Section | BAUM ARCHITECTS
디자인이란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는 시점에서 즉각적인 미래를 만들어내는 과정입니다. 미래는 통합적인 디자인의 혁신과 앞을 내다보는 날카로운 통찰력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범건축은 디자인의 미래를 준비하는 슬기로움으로 건축을 본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