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건축 CI의 숨겨진 이야기 -
NEWS 11.11.08

범건축에는 너무 예쁜 C.I(Corporate Identity)가 있어요.

1

이름에서 모두들 느끼시겠지만 B양도 처음엔,
“아… 범건축은 호랑이 건축이란 뜻인가보다” 했었죠.
그래서 왠지모르게 범건축에선 호랑이의 힘쌘 기운이 느껴지는것 같았어요.

2

아침에 콘0000를 먹지 않아도 호랭이 기운이 쏫아나요!!! 하하하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B양 생각이구요, 진짜! 범건축 CI의 의미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B양 나름대로 수소문과, 공부와, 질문을 통해 범건축 CI 로고의 유래와 의미를 알아 보았습니다.

3

‘범건축’의 의미 (Baum Architects)

범건축 설립 당시 강기세 설립자님의 지인께서 아끼시던 이름을 선물해 주셨는데, 그 이름이 ‘범’이었습니다.
당시 범은 ‘무릇’, ‘모두’라는 뜻의 ‘凡’이었으나, 삼수변을 넣어 ‘넓다’, ‘빠르다’의 뜻인 지금의 ‘汎’이 되었습니다.
널리 건축 전체에 관계되는 모든 것을 아우르며, 본질을 위해 헌신하는 범건축의 열정이 담겨있습니다.

4

‘범건축’ CI 로고 (Baum Architects CI Logo)

범건축의 사무실은 압구정동의 작은 건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의 로고 모양은 이 사무실의 평면도로부터 나왔는데,
로고의 곡면부는 유리블럭이었고, 모퉁이의 빨간색은 코어(계단,화장실)가 있었습니다.
범건축이 시작된 뜻 깊은 장소의 평면도가 로고가 되어 건축을 향한 첫 마음과, 첫 다짐을 늘 기억하게 합니다.

역시…. 범건축은 호랑이 건축이 아니었어요. 이름과 로고에 범건축 27년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네요.
앞으로도 범건축의 상징인 로고 많이 아끼고 사랑해주세요.

BAUM P.R Section | BAUM ARCHITECTS
디자인이란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는 시점에서 즉각적인 미래를 만들어내는 과정입니다. 미래는 통합적인 디자인의 혁신과 앞을 내다보는 날카로운 통찰력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범건축은 디자인의 미래를 준비하는 슬기로움으로 건축을 본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 할 것입니다.